광주 남구 12개 평생학습센터 20명이 참석, 역량 증진 및 발전 방향 모색
김병내 구청장 “주민들이 보다 나은 학습 기회 누릴 수 있길 기대”
이춘문 원장 “평생학습매니저 역량 강화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광주광역시 남구는 6월 20일 남구 평생학습관 지하 1층 강의실에서 12개 평생학습센터에서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매니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재)광주인재평생교육원(원장 이춘문)이 5개 자치구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각 지역구에서 활동하는 평생학습매니저와 관계자들의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 토론을 통해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평생학습센터에 대한 이해 ▲국가 차원 평생학습센터 운영 방향 ▲타 지역 우수 평생학습센터 운영 사례 등을 중심으로 에듀인 인재교육개발 아카데미 김유정 원장이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평생학습매니저들은 “각자의 역할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남구의 평생학습센터가 나아갈 방향을 고민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찾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스스로 다짐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평생학습매니저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남구의 평생교육 환경이 더욱 발전하고, 주민들이 보다 나은 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춘문 원장은 “주민들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고 학습을 통해 창조적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평생학습매니저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평생학습매니저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허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