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시장 강임준) 평생학습관은 22일 한광일 강사를 초청해 ‘펀(fun)경영 펀리더십 스트레스관리’ 주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군산시 열린 시민강좌로 군산새만금아카데미, 군산학, 미래설계 교육과정, 민주시민 교육과정 등 4개 과정 중에서 미래설계 과정에 초청됐다.
한 강사는 “건강한 시민이 되기 위해서는 항상 즐겁고 긍정적인 자세로 나이와 상관없이 공부하며, 운동하며, 봉사하며, 웃어주며, 칭찬을 많이 하라”고 말했다.
이어 펀경영 펀리더십에 대해 소개하며 “소통을 위해 즐겁게 분위기를 이끌어 주는 것이 기본이기에 누구든지 만나면 내가 먼저 크게 인사하고, 악수하며, 웃어주며, 칭찬해야 한다”며 “행복이란 내가 최선을 다할 때 느끼는 만족이며 행복을 위해서는 마음을 비우고 즐기고 미쳐야 한다”고 말했다.
또 “미국 사람들은 하루에 ‘감사합니다’를 평균 30회씩 말한다고 한다. 미국 컬럼비아대와 하버드대에서 성공 요인을 조사한 결과 93%가 ‘매너’라고 조사됐다”며 “성공한 인생은 소통을 잘하고, 진짜 부자는 돈부자가 아니라 건강부자, 근육부자, 존경받는 분이다”고 강조했다.
군산시 미래설계 교육과정은 7월 25일~8월 29일 매주 목요일 저녁 7-9시에 6개의 강좌가 진행된다.
한광일 강사는 한국강사에이전시 대표강사로 세계예술치유박사위원회 총재, ESG강사협회 회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 국제웃음치료협회 회장 등으로 활동 중이다.
소통강사, 웃음치료(지도)사, 힐링지도사 창시자로 무료 웃음치료콘서트를 19년째(현재 1,550회) 진행하고 있으며 웃음치료, 자연치료, 스트레스치료법, 펀경영리더십, 이기는 펀리더십 등 48여 권의 저서와 KBS, MBC, SBS, 미국, 독일, 체코 방송 및 전국 기업, 학교 등 명사특강 9,800여 회, 무료 웃음치료콘서트 세계신기록 1,529회를 달성하기도 했다.
원종성 편집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