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부모와 조부모 대상, 현실적인 결혼생활을 지혜롭고 현명하게 헤쳐나가는 실습과정
“부모 스스로의 성장과 행복을 위한 교육…자신에게 집중하고 서로 더 사랑할 수 있도록 돕는데 초점”
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은 안산대학교 LINC3.0 사업단과 협력하여 ‘예비부모가이드’ 강좌를 7월 6일 개설한다고 밝혔다.
예비 부모와 조부모 대상으로 현실적인 결혼생활을 지혜롭고 현명하게 헤쳐나가는 실습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예비부모가이드 프로그램은 안산대학교 간호학과 송영아 교수, 안산대학교 호텔조리학과 박향숙 교수, BM산부인과 마음상담소 문옥선 소장 등 현장 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한다.
△건강한 생식·성생활 △임부&분만체험 △부부건강식&우리 아이 뚝딱 이유식 △부부상담소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4가지 주요키워드를 통해 결혼과 부모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고 자유롭게 나눌 수 있도록 한다.
송영아 교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결혼, 출산, 가족친화적 가치관 형성으로 예비 부모의 건강한 결혼생활, 임신과 출산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여 예비 부모와 조부모들이 자신 있게 부모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관 담당자는 “기존 부모교육프로그램이 자녀양육에 치우진 경향이 있었는데, 이번 강좌는 부모 스스로의 성장과 행복을 위한 교육으로써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고 서로 더 사랑할 수 있도록 돕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예비부모가이드는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멋진 부부, 멋진 부모로 거듭나는데 도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종성 편집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