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은 5월 29일 프로그램 운영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충북 음성군 평생학습관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안산시평생학습관 주요사업 소개와 시설 라운딩으로 이루어졌다. 시민과 신중년의 제2 인생 설계 및 개인 역량 향상을 위한 정규 프로그램인 ‘피움과정’, 언제 어디서나 가까운 거리의 학습관에서 학습이 가능한 ‘아파트 학습관’과 ‘길거리학습관’, 시민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선순환 평생학습 ‘재능나눔 다채움’ 등 연간 400여 개의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와 우수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도내 최초로 3곳의 평생학습관을 운영해 지역별 맞춤형 평생학습을 제공하는 음성군 평생학습관 운영사례에 대해서도 공유하며 향후 평생학습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는 자리가 되었다.
신영철 관장은 “타 시군구의 벤치마킹 방문 시 상호 간 정보교류 뿐만 아니라 양질의 평생학습 사업 운영을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해 양 기관 발전을 함께 이루고자 한다”며 “기관 간 벤치마킹을 통해 다양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실무자들이 지속적으로 교류하는 것이야말로 폭넓고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경계없는 평생학습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은 안산시평생학습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종성 편집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