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은 이달 2일 시작된 안산청소년창업비전센터를 포함해 총 6개의 신규 길거리학습관 개소식을 진행했다.
‘삼삼오오 학습 마실 길거리학습관’ 사업의 하나로, 시민이라면 누구나 3명 이상 모이면 5분 이내 거리에 있는 길거리학습관에서 원하는 강좌를 수강할 기회가 제공된다.
신규 개소 길거리학습관은 안산청소년창업비전센터, UMAKE/3D프린팅공방, 윤뷰티아카데미학원, 한복문화연구소 한땀, 락아이엘음악학원, 이달 29일 문을 여는 마을노리터공간 ‘쉼’ 등이다.
학습관은 개소식과 동시에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은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타로’, ‘꿈을 담은 열기구(3D 프린팅)’, ‘나만의 퍼스널 컬러 찾기’ 등 다양한 강좌를 경험했다.
신영철 안산시평생학습관 관장은 “평생학습을 위해 공간을 제공해주신 시설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현재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총 38개의 ‘삼삼오오 학습 마실 길거리학습관’과 9개의 ‘삼삼오오 학습단지 아파트학습관’을 운영 중이며, 강좌 신청은 길거리학습관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원종성 편집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