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은 오는 6월 19일 14시 ‘시민인문학 온고지신(溫故知新)’ 2번째 강연을 개최한다.
강연자는 정신의학과 전문의이자, 유튜브 및 팟캐스트 ‘뇌부자들’ 채널에서 활동 중인 허규형 원장(연세가산숲 정신건강의학과 의원)으로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지난 4월 시작된 ‘시민인문학 온고지신’은 각 분야를 대표하는 명사를 초청하여 과거로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살아가는 지혜와 통찰력을 기르는 고품격 인문학 특강 프로그램이다.
금번 진행될 주제는 ‘바쁜 현대사회, 나의 마음과 뇌는 안녕한가요?’로 현대인들이 겪게 되는 흔한 정신질환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어떻게 점검하고 회복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안산시평생학습관 관계자는 “바쁘게 살아가며 자신을 돌보지 못해 지쳐있는 누구에게나 쉼과 위로가 되길 바라며 강연을 준비했다”며 “시민들이 특강을 통해 개인의 삶의 변화를 경험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확대해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민인문학 온고지신은 안산시민과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무료 강연이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산시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원종성 편집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