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혁명 문명적 변화 대비, 미래 대응 전략 입안 수준 높은 도서
안종배 회장 “인류 공영과 대한민국 발전 기여에 도움 되길 바라”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의 ‘인류혁명 문명대변혁(박영사)’이 대한민국 명품인증위원회와 세계기록인증원이 23일 개최한 대한민국 명품 인증 대상 시상식에서 ‘2024 대한민국 명품도서 인증 대상’을 수상했다.
인공지능과 기후위기로 새로운 문명 패러다임인 인류혁명 문명대변혁이 시작돼 인류는 현재 양극으로 갈라지는 갈림길에 도달해 있다. 한쪽 길은 인공지능이 선용되어 인류가 주체가 되고 기후위기를 극복하여 인류와 지구가 지속발전이 가능해 지는 방향이고, 다른쪽 길은 인공지능이 오용·악용되어 인공지능이 주체가 되고 인류와 지구는 종말로 향해 가는 방향이다. 현재 인류의 선택이 인류의 미래를 결정한다.
인공지능과 기후위기가 몰고오는 문명적 변화를 이해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 전략을 입안하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고 있다. 이에 안종배 회장은 지난 3년간 ‘인류혁명 문명대변혁’을 이해하고 대비하도록 저술해 금년 5월 15일 세상에 알렸다.
국제미래학회에 따르면, 대한민국 명품인증위원회와 세계기록인증원은 도서 ‘인류혁명 문명대변혁’이 “인류의 미래를 위해 인공지능을 선용하고 기후위기를 극복해 인간다움이 유지되고 인간의 존엄성이 존중되며 인간의 역량이 확장되어 항상 인간이 주체가 되고 인성과 영성이 강화되는 새로운 문명대변혁인 ‘인류혁명 시대‘를 남녀노소 누구나 이해하고 잘 대비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저술되어 있다”고 했다.
이어 “도서 내용이 심도 있고 체계적으로 잘 저술돼 있어 전문가와 일반인 공히 인류혁명 문명적 변화를 대비하는 미래 대응 전략을 입안하는데 도움이 되는 수준 높은 도서다”고 평가했다.
저자 안종배 회장은 국내를 대표하는 미래학자다. 안 회장은 미래학 방법론과 인류문명변혁, 미래예측 전략 및 인공지능 발전과 선용 방법 연구와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안 회장은 시상식에서 “본서가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공지능과 기후위기가 몰고 오는 문명대변혁인 인류혁명 시대를 이해하고 대비하는데 도움을 주고, 인간다움이 더욱 강화되어 인류의 행복과 지구의 지속가능 미래를 지향하도록 인류혁명시대를 지혜롭게 대응하고 준비하는 노력에 지침이 되기 바란다”며 “대한민국이 시대적 소명감을 갖고 새로운 문명대변혁인 인류혁명 시대를 올바른 방향으로 선도하는 리더 국가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인류 공영과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는데 본서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원종성 편집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