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네트워크의 중요성 및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석규)은 14일 기관방문형 평생교육 종사자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충북도내 증평군에서 활동하는 평생교육 종사자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 네트워크의 중요성 및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진행되었다.
▲채우공 서울디지털대 평생교육원 교수의 ‘평생교육의 중요성 및 지방 교육 인프라 확충과 정책적 지원의 필요성’, ‘지역 내 평생교육 네트워킹 협력 강화 및 프로그램 기획 방법’ 주제특강이 펼쳐졌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증평군 및 인근 평생교육 종사자들과 소통하고, 평생교육 네트워크 활성화 및 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할 수 있었다”며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평생교육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다음 교육은 6월 25일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배움방에서 진행된다. △양문석 아나운서(KBS청주방송총국)의 ‘평생교육 종사자의 스피치 노하우’ △신민선 서울여대 교수의 ‘평생학습의 역사와 정책적 이슈 및 트렌드 △정시연 평생학습트렌드연구소 대표의 ‘로코노미를 활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방법’ 주제 특강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 관계자 교육연수 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원종성 편집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