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사업은 한국지역사회교육재단(이사장 곽삼근, KCEF)의 ‘2025 KCEF Scholarship 좋은이웃 장학기관’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추진됐다.
환경문제와 사회적 불평등 등 시대적 과제가 심화되는 가운데 인천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지속 가능한 ESG 실천과제를 제시하고, 체계적인 ESG 전문 강사 양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한 수강생은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실천 방안을 실생활 속에서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수강생은 “ESG를 지역적 특색과 연계한 교육이 인상 깊었고, 강사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과정이었다”고 평가했다.
협의회 관계자는 “과정을 수료한 1기 15명의 교육생은 ESG 전문 강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내 ESG 교육 확산과 심화 프로젝트 추진의 주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며 “앞으로 지역 내 ESG 가치 확산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며, 인천 지역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2기 강사양성과정은 11월 1일부터 12월 27일까지 1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협의회는 2025년 1-2기 수료생을 대상으로 2026년 자격증 과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지역사회교육협의회 정사랑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