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 고덕평생학습관(관장 권세용)이 개관 40주년을 기념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40일간의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공모 주제는 고덕평생학습관과 관련된 추억 공모전, 고덕평생학습관 홍보 캐릭터 이름 짓기 공모전, 생성형 AI를 활용한 미래의 고덕평생학습관 그림 공모전이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20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고덕평생학습관 개관 40주년 기념 공모전 접수 사이트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접수할 수 있다.
내부 심사 및 전 국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주제별로 최우수상 1작, 우수상 2작, 장려상 3작, 아차상 5작을 선정해 10월 18일 고덕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총상금은 150만 원이다.
선정작은 10월 말 고덕평생학습관의 평생학습 축제 제10회 배.나.즐(배우고 나누고 즐기고) 축제와 연계해 전시할 예정이다.
권세용 고덕평생학습관장은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지역사회의 학습 문화를 확산해 평생학습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이 모여 고덕평생학습관의 재도약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고덕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