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에서 네번째 의정부시의회 김연균 의장과 시의원 일동. 사진=의정부시의회]

경기도 의정부시의회는 25일 열린 의정부도시교육재단 출범식에 참석해 재단의 공식 출범을 축하하고,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의정부도시교육재단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과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을 통합해 설립된 새로운 공공교육기관으로, 시민 모두가 배움과 성장을 누릴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교육도시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통합은 전국 최초로 전 생애를 아우르는 통합교육 공공서비스 체계를 구축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김연균 의장은 축사를 통해 “교육은 도시의 미래를 여는 열쇠다”며 “평생학습과 청소년 교육을 하나로 아우르는 재단의 출범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재단이 시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는 중추 기관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시의회 관계자는 “의정부도시교육재단이 지역 내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통합 연계해 시민 중심의 교육복지 실현과 도시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며 “시의회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의정부도시교육재단은 향후 유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전 생애를 포괄하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다 나은 교육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원종성 편집국장

Share.
Leave A Reply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