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주재단 글로벌 여성 리더 후원 행사 ‘GSW(세계여자지도자회의) 2024’ 성황리 개최
1990년부터 매년 세계 각 유수의 도시에서 진행되는 GSW는 각국 글로벌 여성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여 사회, 경제, 경영, 기술 등에 대해 토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을 교류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의 장이다.
성주재단은 마드리드 현지 시각 10일 ‘글로벌 여성 리더 시상식 및 갈라 디너’를 주관하고 약 1,000명의 글로벌 여성 리더 참가자들에게 MCM 제품을 전달했다.
성주재단은 30대부터 80대까지 정치, 외교, 기업, 학계, CSR 등 다양한 분야의 여성들로 2024 GSW 한국대표단을 구성하고 마드리드 현지의 한국 여성 리더들도 함께 초청했다.
현장에는 여성자원금고 김근화 이사장과 FWIA 김윤희 대표, 숙명여대 박영혜 명예교수, 박은하 전영국대사, 리딩엣지 케이트 박 대표, 센트럴워싱턴대 정치학 윤방순 명예교수 등 다양한 배경과 정체성을 지닌 여성들이 사회자와 연사로 나서며 박수갈채를 받았다.
[오른쪽 첫번째 김근화 여성자원금고 이사장]
GSW 2024 한국대표단 FWIA 김윤희 대표는 “이번 GSW에서는 여성들이 미래 경제를 활성화하고 주도하는데 있어 어떤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와 전략 등이 다뤄졌다”며 “큰 영감을 주는 경험임과 동시에 세계 각지에서 참가한 1,000 여명의 참가자들과 네트워킹 할 수 있어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원종성 편집국장